이번 2023년 설 영화 편성표에 들어간 <해치지 않아>는 가족들과 가볍게 웃으면서 보기 좋은 명절 추천영화입니다. 만화적인 소재를 담고 있어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영화로 배우들의 연기도 즐겁게 볼 수 있는 <해치지 않아>를 소개합니다.
해치지 않아 줄거리
대한민국 유명 로펌에서 일하던 변호사 강태수(안재홍)는 수습변호사로 로펌의 뒤치다꺼리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 그에게 로펌에서 맡긴 일이 있습니다. 바로 동물원 동산파크를 되살리는 임무였습니다. 이미 망한 동물원엔 사람이 있을 리가 없었습니다. 더군다나 팔려간 동물들은 동물원에 남아있지도 않았습니다. 동물이 없는 동물원을 어떻게 살리나 고민이 많았던 강태수는 결국 말도 안 되는 해결방안을 내세웁니다. 태수와 직원들은 동물 인형 탈을 쓰고 직접 동물 행세를 하기로 했습니다. 희망이 없었던 태수와 직원들에게 그나마 마지막 방안이라 생각하며 동물탈을 쓰고 사람들 앞에서 연기를 합니다. 동물원 안에서의 너무나도 더웠던 인형탈, 태수는 북극곰 탈을 쓰고 옆에 있던 콜라를 한 모금 마십니다. 그 장면을 목격한 사람들은 sns에 기이한 광경을 업로드하며 소문을 퍼트립니다. 그 소문으로 달려드는 관광객들은 늘어나고 동물원은 이전과 달리 되살아납니다. 값이 오른 동물원을 구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며 당당하게 법정에 서는 강태수의 마지막 결말까지 이번 2023년 설 영화로 감상하시길 바랍니다.
해치지 않아 배우 / 제작진 / 정보
개봉일 : 2020.01.15.
상영시간 : 117분
상영등급 : 12세 관람가
장르 : 코미디
제작사 : (주)어바웃필름, (주)디씨지플러스
배급 :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원작 : 웹툰
감독 : 손재곤
<달콤, 살벌한 연인>, <이층의 악당>, <해치지 않아>등 코미디 작품을 감독, 각본을 맡아왔습니다.
출연 : 안재홍(강태수 역) : <소공녀>, <임금님의 사건수첩>, <걸캅스>, <사냥의 시간>, <하이파이브>등 단역, 주연 등을 맡아왔고 드라마 <쌈, 마이웨이>, <멜로가 체질>에서 기억에 남는 인물을 연기했습니다.
강소라(한소원 역) :<써니>,<4교시 추리영역>, <파파로티>, <자전거왕 엄복동>등 주연을 맡아 연기했고, 드라마 <미생>, <맨도롱 또똣>, <변혁의 사랑>등 다양한 작품을 해왔습니다.
박영규(서원장 역) : <귀신이 산다>부터<미나문방구>, <인생은 아름다워>, <스텔라>등 특별출연 및 조연을 맡기도 했으며 <나는 왕이로소이다>에서 주연 태종 역을 맡기도 했습니다.
김성오(김건욱 역) :<해적: 도깨비 깃발>,<킹메이커>, <도어록>, <성난 황소> 등 주연, 조연을 맡아왔으며 현재 넷플릭스 시리즈 <종이의 집: 공동 경제구역>에 출연하고 있습니다.
전여빈(김해경 역) : 드라마<빈센조>의 변호사 역으로 기억에 남는 전여빈은 영화 <외계+인 1부>에 특별출연을 하기도 하며 <낙원의 밤>, <거미집>, <하얼빈> 작품에서 주연을 맡아 연기했습니다.
박혁권(황대표 역) : 드라마<재벌집 막내아들>에서 오세현 대표 역으로 기억에 남는 박혁권은 <불도저에 탄 소녀>, <뒤틀린 집> 등에서 다양한 인물을 연기해 왔습니다.
서현우(오비서 역), 장승조(성민 역), 박형수(송 변호사 역), 김흥래(까만 코 역), 김수진(서 변호사역), 윤대열(하계장 역)등
해치지 않아 총평
유쾌한 결말이었던 <해치지 않아>는 어이가 없는 설정으로 신선함을 주는 영화였습니다. 사람이 동물의 탈을 쓰고 동물원에서 동물행세를 하는 등 특이한 설정으로 이야기가 이어집니다. 말이 안 될 것 같지만 한편으로 말이 되어 보이는 <해치지 않아>는 인간성을 다루면서도 영화를 보는 내내 웃음을 주기도 하는 영화였습니다. 동물을 연기하는 배우들의 연기력도 빛이 났고, 그 소재 안에서의 웃음거리는 아주 다양했습니다. 특히 북극곰 탈을 쓰고 강해수가 콜라를 마시는 장면은 웃지 않고 넘길 수 없었습니다.
영화를 통해 동물도 사람의 인권처럼 권리가 있다는 말도 전해주는 것 같았고, 비정규직등 고용문제가 있는 사회를 다루면서도 무겁지 않게 풀어낸 영화라 더 신선했던 것 같습니다. 결과적으로 영화의 흥행은 아쉬움이 남았지만 가족들과 함께 하는 시간 동안 가볍고 즐겁게 보기 좋은 영화였습니다. 비현실적이지만 그렇기에 더 웃음이 났던 이번 영화 <해치지 않아>는 넷플릭스에도 올라와 있지만 이번에 ocn에서 2023년 설 영화 편성표에도 들어간 영화로 이번 명절에 함께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